UPDATED. 2019-10-14 13:26 (월)
진안홍삼축제 건강을 선물한다
진안홍삼축제 건강을 선물한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9.09.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미디어] 백세인생, 천년기운, 진안홍삼을 주제로 '2019 진안홍삼축제'가 마이산북부 일원에서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건강과 힐링, 즐거움이 함께하는 진안홍삼축제는 전국 유일의 홍삼 특구에 걸맞는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군민 화합을 도모하고 진안홍삼의 대외인지도를 향샹시켜 홍삼과 대표 관광지인 마이산 활용을 통한 문화관광축제화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진안홍삼은 생육환경과 지리적 조건, 그리고 채취기간에 많은 영향을 받는데 진안은 일교차가 심하고 모든 기후 여건이 인삼재배의 천혜의 조건을 지니고 있어 타지역 홍삼에 비해 작지만 단단하고 순백색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진안삼은 향이 진하며 사포닌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그 중에서도 백삼은 표피가 윤택하며 주름이 작아 최우수 품질로 평가받고 있다.
진안삼의 효능은 세포의 수면연장, 피로회복,항암작용, 빈혈치료 및 저혈압 개선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고, 소화기 질병개선, 기침을 진정시키고,가래를 없애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이렇게 우수한 진안홍삼은 품질을 철저히 관리해 진안군은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조례에 근거하여 진안군 지역내에서 생산되는 홍삼가공품 중 홍삼 필수 사포닌 4가지(Rb1, Rg1, Rf, Rg3)를 포함하여 10종 이상의 세노사이드 성분이 검출되고, 잔류농약검사를 통과한 제품에 한하여 품질인증제품으로 선정하고 있다.
 
2019 진안홍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육성축제로 선정되어 군민과 관광객을 위한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마이산신제 ▲몽금척 퍼레이드 ▲프로개선 버블버블 ▲대한민국 고려 홍삼왕 선발대회 ▲홍삼연구소 직업체험 ▲홍삼대방출 ▲진안고원 트로트 페스티벌 ▲기억력 홍삼캔쌓기, 진안홍삼 마이산 청춘나이트, 면역력 UP 홍삼하우스, 진안홍삼 칵테일쇼, 혈행개선 홍삼 파워게임, 진안홍삼 노래자랑 ▲홍삼약국 ▲홍삼 금척낚시 ▲가족대항 진안홍삼캔 탑쌓기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페스티벌 ▲진안홍삼 주제관 ▲진안홍삼축제 엔딩파티 등 매일 쉴새없이 즐거운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